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간회고] 2023년 5,6월 - New beginning!

회고

by 겨리! 2023. 7. 18. 13:23

본문

 

월간회고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어느덧 7월 중순이 되었다. 

두 달이나 미룬 내 자신...정말 대단 😅

지난 5월과 6월은 나에게 자잘자잘한 변화가 생긴 달이었다. (긍적적으로!)

 

1. 퇴사

약 2년 반 정도 근무했던 첫 회사에서 퇴사를 했다!

깔끔하게 잘 마무리됐고 대표님께 덕담도 듣고 나왔으니 나름 잘 이별했다고 할 수 있다!

 

2. 여행 

1) 일본 여행

퇴사 일정 조율 실패로(ㅠㅠ) 퇴사 전에 후쿠오카로 짧게 여행을 갔다왔다.

그동안 여행했던 나라 중 가장 가까운 나라는 필리핀이었는데 이젠 그 기록이 갱신됐다ㅋㅋ
일본 정말..가깝고도 먼 나라..^^

여행 기간인 3박 4일동안 정~~말 열심히 먹고왔다. 관광보단...식도락 여행에 가까웠다.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생맥주와 라멘!  🍺🍜

 

2) 태국 여행

6월 중순 쯤 방콕을 다녀왔다.
날씨가 더울 것 같아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걱정이 무색할만큼 날씨가 괜찮았고 비도 거의 안 와서 쏘해피 ^.^

방콕 여행은 정말정말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다 잡은 느낌! 😊

3박 5일 동안 원없이 구경하고 먹고 놀았다. 매일매일 마사지 받고 돌아다니고 구경하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싶다. 진짜 너무 좋았음(ㅠㅠ)

 

 

사실 취업하기 전에는 나중에 이직을 하게 된다면 꼭 텀을 만들어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겠노라고 결심했었는데

이젠 나 밖에 모르는 반려묘가 있어서 갈 수 없다. 
(tmi지만..우리집 고양이는 나 빼고 모든 사람을 무서워한다😭 탁묘가 거의 불가능한 상태. 그리고 나는 1인 가구이다.)

그래서 고양이를 키우고 난 후로는 해외여행을 아예 포기하고 지냈는데 언제 이런 시간이 생길지 모른다는 생각에 후딱 다녀왔다.

결론적으로 잘한 선택이었고! 잘 다녀와서 만족스럽다.

(사실 지인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것이다. 늘 감사한 마음뿐..😭)

 

3. 공부

1) 네트워크강의

네트워크 강의 드디어 완강!

매일매일 조금씩 꾸준히 무언가를 해낸다는 것이 꽤 큰 성취를 가져다준다는 것을 깨달았다.

10~20분짜리 짧은 강의지만 하루에 한 개씩 들으며 정리했고 결국 끝까지 해냈다. 뿌듯~!!

이제 블로그에 포스팅만 하면되는데..!
원래 계획대로라면 퇴사 후 조금씩 정리해서 꾸준히 포스팅 했어야하는데 바빠서 못하고있다.

3분기 목표인 만큼..이젠 정말 열심히해야지 화이팅!

2) 코테

퇴사만 하면 시간이 많아서 코테도 매일매일 풀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이것 저것 공부하느라 우선순위에서 밀린 상황.

아예 놓은 건 아니지만 꾸준히 잘 못하고있다. 

얼른 강의부터 끝내고....꾸준히 노력해보자(ㅠㅠ)

 

3) 면접스터디

5월 말부터 참여하고있는 프론트엔드 면접스터디!

일주일에 한번 캠을 켜고 진행하는 방식의 스터디인데 많은 도움이 된다.

답변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내가 알고있다고 착각했던 것들에 대해 확실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고, 말하는 연습도 같이 할 수 있어서 좋다.

또 팀원들이 다 취준생 입장이라 면접이나 기술에 관련된 얘기를 할 때 공감도 되고, 서로 응원해주니 긍정적인 영향을 팍팍 받고있다.

 

4) 공모전 프로젝트

한이음 프로젝트에도 열심히 참여하고있다. 사실 6월 내내 중간보고서 작업을 진행하느라 개발을 거의 못했던 것 같다.내가 맡은 부분은 화면설계랑 메뉴구조도 쪽이었는데 그동안 뇌피셜(?)로 짜뒀던 기획을 화면설계서로 끄집어내는 과정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설계서 작업을 하는 동안 '어..? 이상한데..?' 이런 순간을 종종 맞닥뜨렸다. (기획을 덜 하고 넘어갔던 부분이거나, 잘못한 부분이었음)처음엔 일주일에 한번 회의를 진행할 때  짚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회의 하는 날은 매주 일요일이고,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려서 그 때까지 작업이 딜레이된다는 문제가 있었다.나중에는 협의해야할 부분은 카톡으로라도 빠르게 진행하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했고, 문제가 있으면 빠르게 공유하고 피드백 받아서 수정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했더니 작업하기가 훨씬 수월했다.문서작업을 미리미리 해둔 덕분에 급하게 작업할 일이 없었고, 기획부터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어서 기존 기획의 허점을 많이 수정할 수 있었다.이제부턴 진짜 개발만 열심히 하면된다..🔥🔥🔥

 

 

 

 4. 운동

이전에 계획했던 대로 헬스(PT)를 시작했다!

5월 말쯤부터 시작했는데 본격적으로 시작한 건 태국 여행 후 쯤인 것 같다. 이 글을 쓰는 시점까지 한달이 좀 넘은 상황ㅎㅎ

내 목표는 주 4~5회 운동하는 루틴을 만들고 근력을 키우는 것이다!(체지방 감량도 물론😅)

아직 완전 초보 수준이지만 운동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이 너무 재밌다. 

퇴사 전 운동은 꿈도 못꿨던 나이기에 지금 이 시간이 더 소중하게 느껴진다. (그동안 하루 만보 걷기, 스트레칭이 전부였음ㅜㅜ)

한달 정도 잘 해왔으니 지금처럼만 꾸준히 잘 해보도록..

건강이 최고다 건강해지자!!!!💪💪

 

5. 다음달 목표

✅ 꾸준히 운동하기(주4회 이상)

✅ 개인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잘 해내기

✅ 알고리즘 틈틈이 공부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